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 위도우, 마블 최초의 여성 히어로

by 나우기 2023. 2. 23.
반응형

 

<블랙 위도우> 영화 정보

 

<블랙 위도우>는 2021년 7월 7일 국내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Phase4의 네 번째 작품이자 영화로는 첫 번째 작품입니다. 원래는 <스파이더 맨 : 파 프롬 홈>이 Phase4의 첫 번째 영화로 예정되었으나 변경되어 Phase3의 마지막을 장식하였습니다. 블랙 위도우가 <아이언맨 2>에 처음 등장하고 11년 만에 나오는 솔로 히어로 영화입니다.  블랙 위도우의 캐릭터가 워낙 인기가 많고 <어벤져스>의 시기부터 이미 솔로 히어로 영화를 찍을 수 있을 만큼의 인지도가 있었기에 조금은 늦은 감이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유로는 MCU 초창기 때 여성 히어로물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이 있었고 인종차별 주의자로 유명했던 마블 엔터테인먼트의 전 CEO 아이작 펄머터가 영화 기획에 회의적이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결국 케빈 파이기가 MCU의 전권을 가지고 나서 구체적인 기획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시간대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의 직후 시간대를 그리고 있습니다. 2020년 3월에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부득이하게 연기가 되면서 결국 2021년 7월에 개봉을 하게 됩니다. MCU 영화 중에서 디즈니 플러스 서비스 시작 이후 처음으로 나온 영화인데 동시 공개로 인해 팬데믹 기간에 불법 복제된 영화 1위에 기록되는 등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극장 흥행의 저조에도 불구하고 디즈니 플러스 수익까지 모두 합쳐 손익 분기점을 넘어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줄거리

 

1995년 미국 오하이오에서 어린 여자아이 두 명이 노는 장면으로 영화는 시작합니다. 그녀들은 나타샤와 옐레나로 평범한 가족처럼 보이지만 그의 아버지 알렉세이와 어머니 멜리나는 러시아 정부의 임무를 수행 중인 위장가족이었습니다. 저녁식사를 준비하고 있던 평범한 어느 날, 아버지와 어머니의 손의 이끌려 급하게 떠나게 되고 나타샤는 떠나는 것을 꺼려 합니다. 그들은 무장을 한 어떠한 사람들에게 추격을 받게 되는데 이를 피해 모두 비행기에 탑승합니다. 쿠바에 도착한 그들을 드레이코프 장군이 기다리고 있었고 영문도 모르는 어린 자매들을 어디론가 끌고 가게 됩니다. 그들은 레드룸이라는 곳에서 다른 여자아이들과 고도의 훈련을 받게 됩니다. 21년이 지난 후 소코비아 협정의 위반으로 정부 기관을 피해 도망치는 그녀는 오래전 기억을 떠올리게 됩니다. 오래전 헤어져야만 했던 그녀의 동생과 가족들이 만나게 되는데 그리 반갑지만은 않은 그들에게 펼쳐질 이야기가 그려집니다. 

 

블랙 위도우 캐릭터 

 

블랙 위도우의 본명은 나탈리야 알리야노브나 로마노바, 현재는 나타샤 로마노프, 어벤져스 일원들은 그녀를 줄어서 냇(Nat) 이라고 부릅니다. 블랙 위도우라는 활동 이름은 맹독으로 유명한 '검은 과부 거미'이며 그녀 개인을 가리키는 말이자 그녀가 속했던 레드룸에서 훈련받은 여성 스파이를 통칭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이에 그녀를 상징하고 포스터에도 블랙 위도우 사이에 그려진 마크도 검은 과부 거미의 배 쪽에 있는 모래시계 문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유산을 뜯어내는 악녀를 지칭하는 말이라고도 합니다. 다른 히어로들이 엄청난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그저 고도의 훈련을 받은 인간이라는 점과 특별한 무기나 슈트가 없이도 어벤져스 사이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또한 상황 파악도 뛰어나며 스파이 역할, 전투능력도 뛰어난 그녀는 첫 등장인 <아이언 맨2>에서부터 강렬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팀 내에서도 멤버들과 원활한 관계를 잘 유지하며 어벤져스를 대표해 공식 석상에 나가는 등의 핵심멤버 역할을 하게 됩니다. 스파이 역할에 출중해서 감정을 숨기는데 능하지만 인간적인 면도 많이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미모로 엮이는 남자 배우들이 조금씩 변화가 있는데 <어벤져스>에서는 호크아이와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에서는 캡틴과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는 헐크와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게 됩니다. 실제 배우인 스칼렛 요한슨은 히어로 영화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아이언 맨>을 재미있게 보고 머리를 붉게 염색한 다음 마블로 직접 찾아갔다고 합니다. 그 당시 탑 급 배우였던 그녀가 주연이 아닌 조연으로 히어로 역할을 한다고 했을 때 대중들은 의아해했지만 그녀의 첫 등장에 캐스팅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레드룸이 키운 최고의 스파이이지만 과거에 대한 죄책감에 평생을 시달려야 했던 그녀, 마블 최초의 여성 히어로 블랙 위도우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